- IDC, 2012년 비디오 게임시장 반등 예상 - 기능성 게임 축제 '2011 International Serious Play Awards' - 비디오게임기, Netflix를 통해 홈 엔터테인먼트로 진화 - Facebook, 게임 플랫폼으로서의 약점 개선 - iOS 앱 개발업체, Lodsys와의 특허 소송에 Apple 지원 요청
- 미국 2011년 모바일 게임시장, 부분유료화 활성화로 15억 달러 돌파 - '게임 내 광고', 폭력게임 보다는 비폭력게임에서 더 효과적 - 게임 유통업체 GameStop,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준비 - MS, 'Mango폰'에 Xbox Live 기능 첨가 - Rovio Entertainment, 12억 달러 가치 평가로 투자 유치 진행 - [통계] 미국 콘솔 HW&SW 판매량 - [통계] 미국 MMO게임 이용 순위 - [통계] 미국 App Store 인기게임 순위 - [통계] 미국 Android Market 인기게임 순위
China
- 중국 온라인 게임시장 성장세 둔화... 마케팅 비용 증가가 원인 - Shanda Games, 2011년 2분기 매출 13억 위안 돌파 - 중국 게임업체 Cloud Union, 독자적인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추진 - 모바일 소셜게임 플랫폼 'PapayaMobile', 가입자 2,500만 명 돌파 - 중국 모바일 게임업체 CocoaChina, 투자금 1,400만 달러 유치 - [통계] 중국 MMO게임 순위 - [통계] 중국 온라인게임 순위
Japan
- 게임개발 축제 <후쿠시마 GameJam>, 일본 대지진 복구 지원 이벤트 개최 - Nintendo의 적극적 3DS 강화 전략에 투자자 기대감 증가 - Square Enix, 차세대 게임 엔진 'Luminous Studio' 공개 - Sega의 고전게임 <Sonic CD>, 콘솔ㆍPCㆍ스마트폰으로 재발매 - Bandai Namco, 소셜 게임업체 DeNA와 조인트 벤처 결성 - [통계] 일본 콘솔 HW&SW 판매량
Others
- 호주 게임업계, 시장 상황 예측 논란 가중 - 인도 초고속 인터넷업체 You Broadband, 온라인 게임포털과 제휴 - 필리핀 게임업체 E-Game Ventures, PC방을 활용한 마케팅 추진 - 인도네시아 게임업체, 전통문화 기반 캐주얼 요리 게임 출시
- 유럽 게임 아이템 시장, 2014년 3조 3,000억원 규모로 성장 - 독일 게임산업,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성장세 보여 - Zynga, epay와 함께 유럽 지역 선불 게임 카드 판매 - 터키 은행 Akbank, 게임과 앱을 이용해 신규고객 확보 - 러시아 게임업체 I-Jet Media, 신규 소셜게임 플랫폼 출시 - [통계] 유럽 게임 SW 판매 순위
- MTV Latin America, 게임을 종합 엔터테인먼트로 인정 - 중남미 소셜게임 <Wonderful City-Rio>, 글로벌 소셜게임으로 성장 - Disney, 콜롬비아 게이머 대상 방송 콘텐츠 이용 게임 발표 - 멕시코 캐주얼 요리 게임 <Taco Master>, iPad에서 인기 몰이
- 국내 온라인게임의 한류 열풍, 아시아를 넘어 미국 시장으로 확대 노력 - 국내 온라인게임, 스마트폰 게임으로 제2의 전성기 - 넥슨과 PC방간의 갈등, 공정위 제소로 확대 - [통계] 국내 온라인게임 순위 - [통계] 국내 온라인게임 포털 순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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