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게임업계, 투자 인수 열풍 가속화 - 게이머 행동패턴 예측 방법론 등장, '게임개발 시간과 비용 단축' - 부분유료화, 게임업계의 주요 수익 모델로 부상 - 다운로드 게임 사용자, 게임업계 주요 고객으로 급성장 - EA Sports가 밝힌 게임의 미래
- 2011년 미국 게임산업 지출 216억 달러 예상...전년대비 12% 감소 - Google, 신규사업으로 게임사업 준비 - Kinect 전용 음성 동작 인식 양방향 광고툴 등장 - 미국 유통업체 Walmart, 클라우드를 통해 데모게임 제공 - 게임업체 ROBLOX, 게이머가 만드는 온라인게임으로 틈새시장 공략 - 온라인 유통사 Valve, 게임 SW 개발 키트 무료 공개 - [통계] 미국 콘솔 HW&SW 판매량 - [통계] 미국 MMO게임 이용 순위 - [통계] 미국 App Store 인기게임 순위 - [통계] 미국 Android Market 인기게임 순위
China
- Tencent, 중국판 Facebook으로 변신 추진 - 중국 모바일게임, 피처폰에서 스마트폰으로 이동 - ChangYou, 신작 MMO 개발비 8,000만 달러 육박 - [통계] 중국 MMO게임 순위 - [통계] 중국 온라인게임 순위
Japan
- 2011년 전반기 일본 게임시장 규모, 전년대비 16% 감소 - 일본 게임산업 침체 원인, '관료화 비용 증가 경쟁력 부족' - 게임개발자 Kojima Hideo, 스페인 아카데미 명예상 수상 - Nintendo, R&D 시설 확충에 2억 400만 달러 투자 계획 - [통계] 일본 콘솔 HW&SW 판매량
Others
- 대만 소비자보호법, Android 앱 판매 제한 - Sony Ericsson, 인도 모바일게임 시장 공략 - 말레이시아 퍼블리셔 Infinite Game, 선행 퍼블리싱 계약 체결로 주목 - 인니 포털업체 Okezone, 게임업체 MatchMove와 전략적 제휴
- 2010년 스페인 콘솔/PC게임 시장 규모, '1조 8천억 원' - 영국 게임 소매업체와 온라인 유통 플랫폼 Steam 간의 갈등 - 프랑스 Ubisoft, 게임 콘텐츠 기반 OSMU 추진 - 스페인 게임업체 Bitoon Games, 실시간 상호작용 게임 출시 - Activision, 게임전용 온라인 커뮤니티 준비 - [통계] 유럽 게임 SW 판매 순위
- 칠레 게이머, PC를 통한 게임 이용률 가장 높아 - Sony의 중남미 게임시장 전략, '게임 IP를 활용한 OSMU 전략' - 호주 전문 교육학원 SAE, 멕시코에 최초로 게임 디자인 학교 설립 - 미리보는 중남미 최고 게임 행사 'BGS'
- 모바일 오픈마켓 자율등급제 시행, 성공 여부는 관망 - 국내 게임시장 1분기 매출액, 전년동기 대비 15.3% 성장 - 중국 게임업체, 국내 게임시장 역습 - 국내 게임업체들의 일본시장 공습, '현지화가 중요 포인트' - [통계] 국내 온라인게임 순위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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