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시장, 2014년까지 1조 7,000억 달러로 성장 - 아시아 게임업체, 글로벌 진출을 위해 M&A 가속화 - 계속되는 게임업체들의 해킹 피해, Sega도 회원정보 해킹 - MTV Networks, 모바일 앱 라이플 사이클 조사 보고서 발표 - 게임, 범죄율 감소의 주요 원인
- 미국 연방대법원, "폭력게임 판매 및 대여 규제는 위헌" - T-Mobile USA, 모바일게임 대여 서비스 준비 - ATARI 고전게임, 모바일과 온라인게임으로 재등장 - 인디게임의 새로운 홍보의 장 Xbox Live - Redbox, 콘솔게임 대여 서비스 상용화 - Valve, 부분유료화 온라인게임 유통과 개발 - [통계] 미국 콘솔 HW&SW 판매량 - [통계] 미국 MMO게임 이용 순위 - [통계] 미국 App Store 인기게임 순위 - [통계] 미국 Android Market 인기게임 순위
China
- 중국 게임업체, 성장 둔화 타개 위해 해외 진출 가속화 - Tencent, 개발 투자금 100억 위안 조성 - 2011년 1분기 중국 모바일게임 시장 규모 9억 400만 위안 달성 - 마라도나, 초상권 침해로 중국 온라인게임 고소 - [통계] 중국 MMO게임 순위 - [통계] 중국 온라인게임 순위
Japan
- 내수 시장 중심의 일본 게임업계, 해외 시장에선 외면 - 스타 개발자 Itagaki, E3 2011에서 일본 퍼블리셔 비판 - Nintendo, "무료게임에 관심 없어, 게임가치 창출에 주력" - <Dragon Quest>, 게이머들에게 복고풍 향수 자극 - [통계] 일본 콘솔 HW&SW 판매량
Others
- 호주 R&D 세금 감면 법안, 중소 게임개발사에 호재로 작용 - 인도네시아 게임업체, 역사 교육용 게임 출시 - UAE 퍼블리셔 Pluto Games, 영화기반 게임 <Car 2> 출시 - 인도 게임개발사 7Seas Entertainment, 영화 홍보용 게임 제작
- 영국 게임산업협회, '연령 평가 시스템' 온라인게임으로 확대 - 터키 게임개발사 Peak Games, 신흥개발 지역에서 인기몰이 - Xbox 360, 스페인에서 TV 셋톱박스로 활용 - 클라우드게임 업체 Gaikai, Eurogamer와 제휴 - Mobile Pie, Facebook을 이용한 위치기반 게임 출시 - Ubisoft, 차세대 콘솔게임기 Wii U 게임 제작 돌입 - [통계] 유럽 게임 SW 판매 순위
- 브라질, 게임 감세 법안 확정 - 아르헨티나 게임시장, 2010년에 5,000만 달러 규모로 성장 - 멕시코 온라인게임 시장, 2011년에 5억 5,000만 달러 도달 - 모방전략으로 성공한 Zynga, 브라질 모방게임 기소
- 중견 게임업체, 새로운 시장개척 위해 태국 진출 - 4세대 이동통신 LTE, 게임업계에 새로운 기회의 창 - 게임빌, 외부 개발사들에게 1,000만 달러 투자 - 글로벌 게임대회 GNGWC 2011 시작 - [통계] 국내 온라인게임 순위 - [통계] 국내 온라인게임 포털 순위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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