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tez, 멕시코 현지화 전략으로 소셜게임 히트
● 멕시코 문화를 기반으로 한 소셜게임 <Guerra Maya>, 흥행 몰이
◈ 브라질 게임 개발업체인 Mentez가 개발한 Facebook용 게임인 <Guerra Maya> 의 멕시코 이용자 수가 출시 수 개월 만에
12만 4,000명을 돌파
■ <Guerra Maya>는 Zynga의 <FarmVille>과 유사하게 운영되는 온라인게임으로 멕시코의 문화적 요소가 많이 가미됐다는
점이 <FarmVille>과의 차별점
■ <Guerra Maya> 이용자들은 Facebook 상에서 자신만의 성을 쌓거나 멕시코시티의 명소인 '예술의 전당(Palacio de
Bellas Artes)' '히스토리코 광장(Centro Histórico)', '라틴아메리카 타워(la Torre Latinoamericana)' 등을 방문할 수 있음
■ Mentez는 "온라인게임 최초로 멕시코 문화를 콘텐츠로 삼았다는 점이 멕시코 이용자들에게 크게 어필한 것으로 보임"
라고 밝힘
■ Mentez는 <Guerra Maya> 개발을 위해 멕시코 지사에 개발을 위임하여 디자인 및 프로그래밍 과정 일체를 멕시코 현지
디자이너 및 개발자에게 위임
■ Mentez는 브라질에서 Facebook보다 더 유명한 소셜사이트 Orkut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온라인게임 5개중 4개를 개발한
이력이 있음
● <Guerra Maya>, 중남미에 특화된 결제서비스 제공
◈ <Guerra Maya>은 <FarmVile>, <Pet Society>, <Café World> 등과 동일하게 광고를 주 수익원으로 하고 있으나, Mentez
가 자체 개발한 결제 시스템인 Paymentez를 통해 편의점에서의 이용대금 결제를 가능하게 하는 등 소비자의 콘텐츠
이용대금 결제 편의성을 한층 높임
■ Mentez는 "온라인게임은 이미 SNS 서비스 이용의 만족도를 결정짓는 핵심 콘텐츠로 인식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보다
알찬 유/무료 콘텐츠 개발 및 효율적인 결제시스템 운영으로 소비자의 만족도 향상에 기여했다"라고 언급함
■ Paymentez의 성공적인 운영을 통해 Mentez는 Zynga와 온라인상의 소액상거래 관련 제휴를 맺고 <FarmVile> 등의
게임에서도 동일한 결제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한 바 있음
*주 : Paymentez 는 Mentez가 개발한 선불카드 형식의 게임 결제 플랫폼으로 4백만 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으며, 10만 개의
가맹점과 2만 5,000개의 인터넷 까페(PC방) 등에서 판매함. Mentez는 2011년 말까지 1백 만개의 Paymentez 가맹점을
중남미에 개설할 예정
www.vanguardia.com.mx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