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nda Games, 중국 대표 포털에 소셜게임 출시 준비
● Shanda Games, 대형 포털에 소셜게임 서비스로 영역 확장 도모
◈ 중국 3위 온라인게임 사업자 Shanda Games가 Tencent, Sina 등 중국 대표 포털사이트에 자사의 소셜게임 출시 계획을
발표하는 등 영역 확장을 도모
■ Shanda Games의 Alan Tan CEO는 올해 안에 기존 18개의 온라인게임과 함께 10개 신작 소셜게임 및 모바일게임을
이들 포털에서 서비스할 것이라고 밝혔음
■ 또, Shanda Games 는 올해 하반기에는 중국 소셜사이트인 Renren에서도 Shanda Games의 소셜게임을 제공할 것이
며, 역량 강화를 위해 소셜플랫폼 개발자 영입에도 적극 나설 예정임
■ Tencent는 최대 가입자를 보유한 포털 업체로 1억 6,000만 명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Sina 역시 가입자가 1억
4,000만 명에 달해 Shanda Games의 이용자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
◈ Shanda Games는 올해 초 신작 게임 개발 비용의 영향으로 2011년 1분기 순익이 전분기대비 4.9% 감소한 3억 1,290만
위안에 그치는 등 다소 실적이 주춤했으나, 소셜게임 확대 서비스를 통해 2분기에는 매출이 4~5% 증가할 것으로 전망함
● 소셜게임, 중국 게임업계의 신성장 동력
◈ 금융투자기관 미래에셋에 따르면, 중국 소셜게임 시장은 2015년까지 현재의 4배 규모인 270억 위안(44억 달러)까지 성장
할 것으로 예상됨
■ 미래에셋 홍콩지부의 Eric Wen 애널리스트는 "미래 게임시장은 소셜 영역에서 펼쳐질 것"이라며, "Shanda Games가
기존 전통 온라인게임의 한계를 깨닫고 소셜게임으로 사업 확장을 도모한 것은 바람직한 일"이라고 평가
■ 한편, 미래에셋은 중국의 전통 온라인게임 시장이 2015년에 720억 위안으로 현재의 2배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
◈ Tan CEO는 최근 뉴욕 증시에 주식공개(IPO)를 단행한 Renren을 언급하면서, "소셜사업자의 증시 진출은 관련 업계는
물론 Shanda Games에도 긍정적인 현상"이라며 향후 소셜게임 사업의 선전을 기대했음
www.shandagame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