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E, 스마트폰용 SDK 공개로 스마트폰 사업에 시동 걸어
■ SDK 공개는 물론 개발사에 대한 지원도 확충, 스마트폰 사업에 본격 나서
▶ GREE가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GREE Platform for smartphone’을 공개함으로써, iOS와 Android에서 스마트폰 사업 전개
에 본격적으로 나섰음
- GREE Platform for smartphone는 웹 애플리케이션 및 내장 애플리케이션을 모두 지원하며 (1) iOS와 Android의 웹 애플
리케이션, (2) iOS의 내장 애플리케이션, (3) Android의 내장 애플리케이션의 3가지 종류가 있음
- 'GREE' 본체의 애플리케이션도 12월 7일부터 iOS 버전을 Appstore에서 공개하였으며, 이미 제공중인 Android 버전도
au의 'IS03'을 시작으로 제공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임
- GREE Platform for smartphone을 이용한 애플리케이션은 모두 애플리케이션 포털에서 신규, 랭킹, 마이 애플리케이션 등
을 통해 집객을 유도할 수 있게 됨
- 또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개발이 점차 복잡해지면서, 파트너사에 대한 지원도 더욱 확충해 나갈 계획임. 개발 환경으로는
iOS와 Android 모두 동시 개발이 가능한 아래의 5개 환경을 추천하고 있음
・VIVID Runtime(Acrodea) ・Adobe(R) AIR(R) for Android (Adobe Systems) ・Titanium Mobile(Appcelerator) ・Unreal Engine 3(Epic Games) ・Unity(Unity Technologies)
- 집객 확대를 위해 제휴중인 KDDI(au)가 전개하는 'IS03'에 웹 애플리케이션으로 가는 단축 아이콘이 무료로 인스톨 되며,
총 수십억 엔 규모의 TV 광고 등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음. 이외에도 데이터 센터나 동작 확인, 고객 지원 등에 대해 제휴
기업을 소개하는 한편, 'GREE Fund'를 통해 자금 제공이나 해외 전개 등도 지원해 나갈 방침이어서 스마트폰 사업에 대한
GREE의 강한 의욕을 엿볼 수 있음
일자: 2010년 12월 7일 출처: http://www.gamebusiness.jp/article.php?id=25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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