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북미] EA, 디지털 다운로드 매출 확대 계획 | ||||||
---|---|---|---|---|---|---|---|
분류 | 게임 | 조회수 | 0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등록일 | 10.12.28 | ||||
EA, 디지털 다운로드 매출 확대 계획
아이템 판매로 수익을 얻는 방식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 이 영역은 소셜 게임인 Playfish 등을 포함함
은 EA의 매출에 크게 기여하고 있음. Eric Brown은 “사람들은 최고의 팀을 구성하기 위해 디지털 트레이딩 카드에 500달러 에서 1,000달러까지 지불하고있다”고 설명
로 커졌다”며 “FIFA11이 전작보다 더 많이 팔렸기 때문에 관련 매출도 크게 늘 것”이라고 자신. 또 다른 EA의 대표작 Battlefield Bad Company 2 역시 3,000만 달러의 디지털 판매를 기록
Bad Company 2의 경우에는 패키지를 구입하는 것보다 PC에서 직접 다운로드 받는 경향이 훨씬 더 높은 것으로 드러남
- EA는 올해 7억 5,000만 달러를 디지털 다운로드에서 거둬들일 것으로 전망. 이는 2년 전의 4억 3,000만 달러보다 훨씬 높아 진 것임. EA는 궁극적으로 디지털과 패키지 매출 비중을 40:60으로 맞추려고 하고 있음
최근 3년간 매출 정체를 겪으면서 주가도 크게 하락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음. 하지만 EA는 지난 3년간 디지털 부문을 강화 하기 위해 기울인 노력 덕분에 앞으로의 전망은 밝을 것으로 전망. 특히 전체 디지털 비즈니스의 85%가 외부 기업 합병 대 신 내부에서 자생적으로 키운 것이라는 점에서 경쟁력도 갖췄다고 평가.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