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10월 비디오 게임 시장, 회복세로 전환
■ NPD, 희망적인 비디오 게임 시장 수치 발표
▶ 미국 비디오 게임 산업이 지난 10월 소프트웨어 판매량 6% 증가로 회복세를 보였다고 시장 조사업체인 NPD 그룹이 발표
- 올해 미국 비디오 게임 시장에서는 전년 대비 판매량이 증가한 시기가 3개월 밖에 없었음. 결국 10월부터 보인 회복세에도
불구하고 연간 판매량은 2009년 195억 달러에 못 미치는 190억 달러에 그칠 전망
- 10월 판매량은 전월 대비로는 23% 증가한 수치임. 9월 달에 대작 타이틀인 ‘Halo: Reach’가 출시됐음에도 10월 판매량이
더 늘어난 것은 매우 고무적인 결과임
- 주변기기 판매량이 커진 것도 희망적. XBox360에 사용하는 선불카드인 ‘1600 포인트 카드’가 가장 많이 팔린 가운데 Sony
의 동작인식 컨트롤러인 PS Move 역시 전체 시장 성장에 기여했음. 올해 주변기기 시장은 4% 성장
- 아래는 10월의 미국 비디오 게임 시장 주요 지표임
- NPD 그룹은 소매점 매출만을 대상으로 조사하고 있음. 분기별 기준으로는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게임, 캐주얼 게임 등 소매
점 외의 데이터도 제공
날짜: 2010년 11월 19일 출처: http://www.gamasutra.com/view/feature/6210/npd_behind_the_numbers_october_.ph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