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ect, 출시 후 25일 만에 전세계 판매량 250만 대 돌파
■ Microsoft, Kinect 전세계 250만 대 이상 판매 호조세
▶ Microsoft가 Xbox 360의 신형 동작인식 게임장치인 ‘Kinect’와 관련, 출시 25일 만에 전세계 판매량이 250만 대를 돌파했다
고 발표
- Microsoft는 Kinect의 호조에 고무된 분위기로, 소매점 및 제조사와 협력해 제조에 박차를 가함으로써 수요 증가에 대응해
나갈 계획임
- Kinect는 출시된 지 10일 만에 전세계 판매량이 100만 대를 돌파한 바 있어, 연말까지 500만대 이상을 판매한다는 당초 목
표는 무난히 달성될 것으로 전망됨
▶ Kinect의 일본 판매량은 PS Move 대비 저조, 원인은 높은 가격과 대응 타이틀의 인기 여부
- 일본 비디오게임 관련 조사업체 Media Create에 따르면, Kinect는 11월 20일 일본에서 출시돼 주말인 20~21일 이틀 동안
약 2만 6,000대가 판매된 것으로 파악되었음. 이는 단품 판매 및 콘솔과의 패키지 판매 물량을 합친 것으로, 10월에 출시된
Sony의 PS Move에 비해 절반정도에 해당하는 판매량임
- 이처럼 일본에서 Kinect의 초기 실적이 다소 저조한 이유는 PS Move(JPY 5,100)에 비해 높게 책정된 가격(JPY 14,800)
때문인 것으로 보이며, 각 플랫폼 지원 타이틀의 인기정도 역시 플랫폼 판매량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됨
- 일본 내 Kinect 대응 게임으로는 ‘DanceMasters’(24위, 총 6,000장 판매 기록)가 가장 인기있는 타이틀로, 인기순위 20위
이내에 랭크된 타이틀은 존재하지 않음. 반면, PS Move 대응게임은 4개 타이틀이 인기 순위 20위권 내에 랭크되어 있으며,
이들 게임의 총 판매량은 5만장에 달함
일자: 2010년 11월 26일 출처: http://www.gamasutra.com/view/news/31739/Kinect_Sells_26000_Units_In_Japan_Over_Launch_Weekend.ph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