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일본] 새로운 형태의 소셜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aima’ 등장 | ||||||
---|---|---|---|---|---|---|---|
분류 | 게임 | 조회수 | 0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등록일 | 10.12.13 | ||||
새로운 형태의 소셜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aima’ 등장
폼, 온라인 게임 포털과는 다른 특징으로 주목을 받고 있음
도 구비하고 있음. 대다수의 소셜 게임 플랫폼이 미디어와 플랫폼이 통합되어 있는 형태인데 비해, aima는 분리되어 있는 것이 특징으로, Woopie, BIGLOB, G-Point 등 많은 미디어가 참여하고 있어 총 6,000만 명 규모의 방대한 유저 풀을 보유 하고 있음
포인트 이용이 활발해지는 이점이 있음. 소셜 애플리케이션 개발사의 경우 aima에 접속함으로써 다양한 미디어의 많은 유 저를 대상으로 소셜 게임을 서비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음
유도하는 장치를 마련하고, 소셜 애플리케이션 개발사는 소셜 애플리케이션 게임 서비스 및 유저 서포트 업무를 담당하는, 역할 분담의 형태를 띠고 있음
30%를, 앱 개발사가 70%를 갖는 구조임(조건에 따라 20:80으로 배분되는 경우도 있음)
얼마나 유저 유입에 적극적인지에 따라 성과가 크게 좌우될 가능성이 큼
유저를 주 회원으로 하는 미디어와 긴밀히 연계하는 것이 중요할 것임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