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XBox Live 월 평균 이용시간은 40시간, 이용자 수는 2,500만 명 - EA, Facebook Credit 이용 관련 5년 계약 맺어 - 인디 게임 개발자에게 좋은 시장은 Facebook - 2010년 4분기 게임기 1,800만 대 출하 전망 - XBox Live에 인디 게임 코너 부활 - 학부모 62%는 게임 산업이 아이들에게 좋은 직업의 기회를 제공한다고 믿어 - Zynga, Android용 게임 출시 예정
- 영국 게임 업계, 개발자 수 지속 감소 추세 - Ubisoft, Quazal Technologies 인수 - 런던을 새로운 실리콘 밸리로 변화시킨다 - 어린이 대상 무료 MMO 'Moshi Monsters', 회원 2,900만 명 돌파
Japan
- Nintendo, 엔고와 판매 부진으로 상반기 적자 기록 - 日 Dentsu, 위치정보와 소셜 게임 융합시킨 新 서비스 개시 - Squre Enix, 2010년 상반기 실적은 매출 및 이익 둘 다 부진 - Bandai Namco Games, 미국법인에서 대규모 인원 삭감 - 급성장 소셜 게임 업체 DeNA와 GREE의 승부 경쟁은 여전히 지속 중 - Sony, PlayStation Home 차기 업데이트 내용 공개 - WSJ가 선정한 아시아 기업, 일본 1위에 Nintendo 뽑혀
China
- 중국, 3D 그래픽 온라인 게임 비중 지속 상승 - 중국 텐센트, 3분기 온라인 게임 매출 25.5억 위안-전분기 대비 19.3% 성장
Others
- 日 GREE, 신흥국에서 급성장중인 SNS ‘mig33’에 투자 결정
- 칠레 매몰 광부 구조, 게임으로 등장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