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중국] ‘중국 게임 시장 이용자 소비 현황 조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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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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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등록일 | 10.10.22 | ||||
‘중국 게임 시장 이용자 소비 현황 조사’
터는 9월 28일 ‘2010년 중국 게임 시장 이용자 소비 조사(2010年中国游戏市场用户消费调查) 보고’(이하 ‘보고’) 를 발표함
허가증(网络文化经营许可证)을 취득한 기업은 수백 개사이며, 이들 기업 가운데 대부분의 경영 범위는 온라인 게임과 관 련이 있음
이용률보다 뚜렷하게 높음
자드(Blizzard, 暴雪)사의 ‘워크래프트(Warcraft, 魔兽争霸)’, 미국EA(Electronic Arts)사의 ‘홍색경계(Red Alert, 红色警戒) 등의 게임도 다른 사람들과 할 수 있음
락기를 이용하고 있음. 관련 업체로는 소니, 닌텐도, 마이크로소프트, 션여우(神游) 등이 포함됨
▶ 플랫폼별 게임 이용자의 연령을 보면, 온라인게임, PC 게임, 휴대용 게임기·오락기 관련 게임의 이용자 연령 구성에는 뚜렷한 차이가 없음. 19~40세 이용자의 경우, 전체 컴퓨터 게임 이용자집단을 거의 포함하고 있음
나타남
시장 보다 낮은 편임
- 19~23세 이용자는 PC 게임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다른 두 게임의 시장보다 높음
자보다 높게 나타남
비율은 25.5%로 다른 2종 게임 내 여성 이용자 비율보다 높음. 온라인 게임 가운데 캐주얼류 게임이 다른 게임들에 비해 더 많은 여성 이용자를 끌어들일 수 있을 것으로 분석됨
게임기·오락기 게임 시장에서 비교적 높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며, 온라인게임 시장에서는 점유율이 낮게 나타남
면이 주류 집단에 비해 더욱 광범위하다는 것을 설명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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