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시장 규모, 2013년 150억 달러 이를 것 - 소셜 게임 시장, 과열 경쟁으로 성장세 둔화될 것 - 소셜 게임 시장, 여전히 성장 잠재력 높아-Facebook 소셜 게임 이용자 설문 결과 - EA, Android용 게임 개발 적극 추진 계획 - Zynga, 헤비 유저 대상 플래티넘 서비스 출시 - Apple, 소셜 게임 앱 ‘Game Center'를 통해 휴대용 게임기 시장 공략 - 북미/유럽 MMOG 시장 규모, 2014년 20억 달러 전망 - 美 로드아일랜드州, 지역 주민 채용 게임 업체에 7,500만 달러 지원
- Microsoft의 Silverlight 기술 적용한 다중접속(MMO) 웹 게임 등장 - 독일 온라인 게임 전문가들, 새 온라인 게임 기업 설립 주목 - 동유럽 소셜 게임 시장 개화 본격 진행 - Zynga, 독일 HTML5 기반 게임 툴 업체 Dextrose 인수 - 영국 게임 업계, 정부에 기능성 게임 개발 지원 촉구
Japan
- Hitachi의 ‘Game Cloud Service’, 소셜 게임 업체들에게 호평 - CrowdStar, Drecom과의 제휴 통해 일본 소셜 게임 시장 진출 - DeNA, 라이벌社 GREE의 미투 전략에 강력한 대응 조치 - 美 벤처 캐피탈 DCM과 Incubate Fund, 신생 게임 개발사에 1,200만 달러 투자 - 게임과 교육의 접목, 학습에 긍정적인 효과 낳아
China
- 중국, 8월 중 신작 온라인 게임 53종 출시,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 - 중국 3D 온라인 게임 화면 품질에서 한국 게임 뛰어 넘어 - 중국 온라인 게임 종합지수 순위(9월 26일 현재) - Shanda, 'Dragon Nest' 개발사 Eyedentity Games 인수
Others
- NC소프트, PopCap 게임 아시아 퍼블리싱 담당 - Disney, 인도 모바일 게임 시장 진출
- Ubisoft, 브라질 내 게임 개발 활동 축소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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