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게임 시장, 여전히 성장 잠재력 높아-Facebook 소셜 게임 이용자 설문 결과
■ Facebook 이용자의 절반 이상, 소셜 게임 이용한 적 있어
▶ 시장조사기관 Lightspeed Research가 북미권 이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에 따르면, Facebook의 이용자(18세 이상)
가운데 53%가 소셜 게임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 가운데 19%가 스스로 소셜 게임에 중독되었다고
응답함
- 여성 응답자의 75%가 Facebook 계정을 보유 중인 것으로 나타났으며(남성은 63%), 여성 응답자의 21%가 소셜 게임에
중독되었다고 응답함(남성은 17%)
- 젊은 이용자의 경우 Facebook 게임에 더 중독된 것으로 나타남. 18세~34세 이용자의 22%가 소셜 게임에 중독됐다고
응답했으며, 35세~54세는 18%, 55세 이상은 15%로 응답
- 일주일에 2개 이상 소셜 게임을 동시에 즐기는 이용자는 63%에 달했으며, 응답자의 14%는 5개 이상의 소셜 게임을 동시에
즐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 소셜 게임 이용 시간에 관한 질문에 대해서는 63%가 30분 미만이라고 응답했으며, 30분 이상 1시간 미만은 27% 나타내,
총 응답자의 92%가 1시간을 넘기지 않는 것으로 나타남
▶ 한편, 소셜 게임 시장에 대해 일각에서는 이미 과열된 시장이라고 보는 진단도 있지만, Speedlight는 자체 조사 결과를
근거로 소셜 게임 시장을 아직도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시장이라고 평가함
- Lightspeed는 소셜 게임 이용자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이용자의 65%가 지난해 처음 소셜 게임을
이용하기 시작했다고 응답함. 또한 13%는 지난달부터 이용하기 시작한 것으로 나타남
- 광고주에게도 소셜 게임을 새로운 기회로 작용하고 있음. 이용자의 39%는 게임 머니 획득을 위해 광고/마케팅 등에 참여
할 의사가 있는 것으로 나타남
일자: 2010년 9월 13일 출처: http://www.gamasutra.com/view/news/30391/Study_53_Of_Facebooks_Users_Have_Played_Social_Ga mes_19_Addicted.ph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