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중국] 중국, 8월 중 신작 온라인 게임 53종 출시,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 | ||||||
---|---|---|---|---|---|---|---|
분류 | 게임 | 조회수 | 0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등록일 | 10.10.08 | ||||
중국, 8월 중 신작 온라인 게임 53종 출시,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
시작한 신작 온라인 게임은 모두 53종에 달해 지난해 같은 기간의 43종에 비해 20% 증가함
학교 방학의 영향을 받기 때문임. 8월은 중국 학생들의 여름 방학 기간으로 게임 업체들에게 중요한 시기이며, 게임업체 들은 각종 온라인 게임 신작을 출시해 게이머들을 끌어 들이고 있음
시기에 견주어 증가세가 두드러짐. ‘비공개 테스트’ 게임은 38%, ‘내부 테스트’ 게임은 33%, ‘스트레스 테스트’ 게임은 16% 를 각각 차지함
개발 풍조가 갈수록 강해지고 있음. 이어 한국산 온라인 게임이 4종(7%)를 차지한 데 이어, 대만산 온라인 게임이 3종(5%), 일본산 온라인 게임 2종(4%), 미국산온라인 게임은 1종(2%)를 기록함
해결하는 데도 여전히 시간이 필요한 실정임
4%, ‘캐주얼·스포츠’는 6%를 차지함. 이는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 MMORPG이 절대적으로 우세를 점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음
‘카트라이더(跑跑卡丁车)’이 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후속 게임은 매우 부족한 상황임. 이들 게임의 지위는 당분간 단기간에 쉽게 흔들리지 않을 것으로 예상됨
이 서비스됨에 따라 ‘카운트 스트라이크 온라인’과 ‘크로스 파이어’가 분할하고 있는 중국 FPS 게임 시장 상황도 새로운 전기를 맞이할 것으로 전망됨
여전히 주류를 차지하고 있음
있다는 점을 보여주고 있음
개선돼야 할 여지가 많다는 것을 설명하고 있음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