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게임 이용자 중 10%는 아이템 구매에 월 평균 25달러 지출하는 것으로 나타나
o 소셜 게임 헤비유저만이 유료 아이템을 구매해
▶ 시장조사기관 Inside Network가 발행한 ‘Spending and Usage Patterns of the Social Gaming Audience’보고서에 따르면, 소셜 게임 이용자의 10% 정도인 헤비유저('Whale'이라 불림)만이 유료 게임 아이템을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남. 이들의 월 지출액은 25달러를 넘는 것으로 조사됨
- 세계 최대 SNS인 Facebook 게임 이용자 약 2만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이 보고서에 따르면, 응답자의 10%인 2,000명 정도가 헤비 유저인 것으로 추정되며, 이들이 소셜 게임 업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것으로 조사됨 - 헤비유저인 2,000명 가운데 약 84명의 응답자가 1개 게임에, 15명이 2개 게임에, 6명이 3개 게임에 월 25달러를 지출하는 것으로 나타남
▶ Facebook의 헤비유저 가운데 일부는 월 25달러 이상을 지출하는 것으로 나타남 - 유료 아이템 결제 회사인 Social Gold는 최근 가장 많은 유료 아이템을 구매한 유저는 월 1만 달러 이상을 지출했다고 발표
▶ 소셜 게임 이용자들이 누구와 함께 게임을 즐기는지에 대한 질문에서 응답자의 55.5%가 친구라고 대답했으며, 9.6%가 회사 동료와, 15.4%가 동급생과, 19.5%가 타인과 게임을 즐기는 것으로나타남
▶ 또한 게임 이용 빈도수에 대해서는 61.8%가 “하루에 두세 번 즐긴다”고 응답했으며, 28.4%가 “적어도 하루에 한번 이상”, 6.6%가 “일주일에 두세 번”으로 대답함
▶ 보고서는 “2009년이 소셜 플랫폼에서 캐주얼 게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시기라고 한다면, 2010년은 소셜 게임이 시장으로 성숙되어 가는 시기”라고 평가함
일자: 2010년 6월 22일 출처: www.gamasutra.com/view/news/29076/Study_Social_Gaming_Whales_Spending_25_Per_Month_On_V irtual_Goods.ph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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