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북미] 2009년 미국 모바일 유료 콘텐츠(Mobile Virtual Goods) 시장 규모 1억 6,800만 달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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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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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등록일 | 10.07.29 | ||||
2009년 미국 모바일 유료 콘텐츠(Mobile Virtual Goods) 시장 규모 1억 6,800만 달러
□ 미국 인구의 약 23% 스마트폰 보유, 이들이 모바일 유료 콘텐츠의 주요 소비층
▶ 시장조사기관 Frank N Magid과 모바일 소셜 게임 네트워크인 OpenFeint가 공동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미국 모바일 유료 콘텐츠 시장 규모가 지난해 1억 6,800만 달러에 이른 것으로 조사됨. 유료 콘텐츠의 대부분은 게임인 것으로 나타남 게임을 이용하고 있으며, 모바일 게임 이용자의 16%가 유료게임을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남 10개는 무료인 것으로 조사됨 나타남
▶ Frank N Magid는 스마트폰 이용자의 약 20%가 이미 유료 콘텐츠를 이용하고 있으며, 스마트폰 이용자는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어 향후 모바일 유료 콘텐츠 시장 규모의 성장 가능성은 상당히 높은 것으로 평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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