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북미] 무료 서비스 기반 부분 유료화 게임 시장 규모, 2015년 70억 달러로 성장 전망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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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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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등록일 | 10.07.14 | ||||
무료 서비스 기반 부분 유료화 게임 시장 규모, 2015년 70억 달러로 성장 전망
■ 무료 서비스 기반의 부분 유료화(Free-to-Play) 게임 시장, 전세계적으로 상승세에 있어
▶ 시장조사기관 DFC Intelligence와 게임솔루션업체 Live Gamer가 공동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무료 서비스 기반 부문 유료화 게임 시장은 전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어, 향후 급성장이 예상됨 - 무료 서비스 기반 부분 유료화 게임 시장은 2009년 8억 달러에서 2015년 70억 달러 규모로 3배 가까이 성장할 것으로 전망 (※미국, 일본, 유럽, 베트남, 필리핀의 온라인 게임 유저의 7년간 거래 자료를 바탕으로 조사) - 무료 서비스 기반 부문 유료화 게임의 주요 매출은 가상 아이템 판매로, 게임 자체는 무료로 즐길 수 있지만, 편리한 기능이나 게임 아이템은 유료로 판매하는 서비스 모델임
▶ 현재 무료 서비스 기반 부분 유료화 게임 이용자가 가장 많은 곳은 한국으로, 이용자 가운데 약 10%가 유료 아이템을 구입해 게임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남 SNS 게임은 이용자 확보가 용이해 향후 수익 창출 가능성이 더욱 커질 것
▶ Live Gamer의 Andrew Schneider사장은 “북미를 비롯해 전세계적으로 부분 유료화 게임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면서, “매력적인 게임과 적절한 비즈니스 모델이 결합된다면, 부문 유료화 게임은 큰 성공을 이룰 것”이라고 부문 유료화 게임을 낙관적으로 평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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