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D와 체감형 기술로 게임의 새로운 가능성 보여줘 - 휴대형 게임기에서 3D 게임을 즐긴다! Nintendo 3DS - 드디어 모습 드러낸 Kinect - Microsoft의 거실 점령 계획 시작되다 - 동작 인식과 3D 지원으로 차세대 게임 시장에 도전하는 Sony

- 2009년 미국 게임 소프트웨어 시장 규모, 최대 하락폭 기록 - 무료 서비스 기반 부분 유료화 게임 시장 규모, 2015년 70억 달러로 성장 전망 - Warner Bros. Interactive, 내부 조직 강화에 집중..인수합병은 당분간 보류 - Activision, 수익성 높은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거듭날 것 -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 게임업체 OnLive, AT&T 지원으로 1년간 무료 서비스 제공 - FarmVille 이용자 감소-1주일 만에 900만 명 줄어

- 방송과 게임의 결합, BBC의 간판 드라마 'Doctor Who' 온라인 게임 인기 - Playdom, 축구 게임 ‘Bola'로 유럽 게임 시장 공략에 나서 - 스페인 게임 시장, 불법 다운로드 피해로 시장 규모 감소 - 학교에서 게임하면서 팀웍과 조화를 배운다 - 이탈리아, 청소년 비디오 게임 중독 논란

Japan - Softbank, 유수 SNS 게임업체 투자 잇따라 - Bandai, 일본 초등학교 교과서 제작에 참여 - ‘현재 게임 판매가는 소비자들에게 부담스러운 수준’ 의견 대두돼 - MTV Japan, 스폰지밥 온라인 게임으로 아시아 게임 시장 공략 - Apple ‘iPad’, 게임기로서의 가능성 지녀 - 일본 5월 게임소프트 판매 실적, 신작 게임들 강세
China - 중국 문화부, 불법‧저속‧도박 온라인 게임 운영업체 대거 적발 - 중국 베이징시, 게임 업체 9개사 ‘E3’ 참가 첫 지원 - 중국 문화부, ‘온라인 게임 관리 잠정 시행 방법’ 발표..8월 1일 시행
Others - 볼리우드 영화 산업, 모바일 게임 산업의 연료 - 인도 7Seas Technologies, 30개 이상 온라인 게임 발매 예정

- 아르헨티나 게임 시장, 지속적인 성장세 유지 - 쿠바 정부, 자국민 삶을 그린 3D 게임 개발 - 브라질, iPhone용 슈팅게임, 브라질 법무부 규정 어긴 채 출시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