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유럽] 중동 게임시장 진출의 핵심은 '아랍 문화에 맞는 현지화 전략 | ||||||
---|---|---|---|---|---|---|---|
분류 | 게임 | 조회수 | 0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등록일 | 10.06.16 | ||||
중동 게임시장 진출의 핵심은 '아랍 문화에 맞는 현지화 전략
성장 잠재력이 높은 중동지역의 게임시장
중동지역은 인터넷 이용자가 2008년 기준 약 5,335만 명, 증가 속도가 세계 최고로 한국 게임 업체들에게 좋은 기회가 있는 지역임
중동 전체 시장 규모는 18개국 3억 2,300만 명, 1인당 소득은 세계에서 가장 높음
중동 게임 시장의 성공 키워드는 ‘현지화’
중동 게임 시장 진출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아랍 문화권과 각 국가에 맞춘 세밀한 현지화 전략이 핵심임 - 아랍 문화는 동양이나 서양의 문화와 다를 뿐만 아니라 종교적으로도 밀접하기 때문에 현지 진출을 위해서는 이를 고려한 현지화 작업이 필수임 - 예를 들어 아랍지역에서는 신, 천사, 선지자, 창조 등과 관련된 내용은 아랍문화에 맞게 수정해 서비스해야 함. 또한 게임 내 등장하는 십자가 등 세심한 표현까지도 수정해야만 현지인들에게 거부감 없이 받아들여질 수 있음 - 특히 아랍에미리트연합국(U.A.E)은 게임 심의에 있어 까다로운 편임. 특히 도박, 성적콘텐츠, 종교적으로 터부시되는 부분에 대해 매우 엄격함 (※ 2004년 '레드 데드 리볼버', 'GTA4' 등이 발매 금지 처분을 받은 바 있음)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