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유럽] MTV, 유럽 음악 게임 시장 공략 | ||||||
---|---|---|---|---|---|---|---|
분류 | 게임 | 조회수 | 0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등록일 | 10.06.16 | ||||
MTV, 유럽 음악 게임 시장 공략
MTV Games가 자사의 대표적인 음악 게임 ‘락 밴드(Rock band)’를 유럽 시장에서 1위 자리에 올려 놓기 위해 런던에 새로운 기지를 건설함
MTV는 이를 위해 미국의 비디오 게임 개발/퍼블리셔인 THQ 출신의 로이 캠벨을 해외영업과 유럽 수퍼팀의 책임자로 고용
지사 설립 이유
MTV의 '락 밴드'는 미국 내에서는 1위지만 유럽 시장에서는 액티비전의 '기타히어로'에 밀리는 상황. 4분기에 출시한 '락 밴드 3'로 유럽 시장에서 '기타히어로'의 시장점유율을 뺏는 것이 일차적인 목적
유럽 특히 영국 시장은 가격 경쟁력 등의 측면에서 게임 업체의 경쟁이 치열한 상황. 더 많은 자원을 투입함으로써 EA같은 파트너들과 협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향후 전망
단기간에 기타히어로의 점유율을 차지하는 것은 쉽지 안을 것으로 보임
MTV는 오는 6월 '그린 데이 : 락밴드'를 출시하는 데 이어 '락밴드 3'는 E3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