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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중국]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 성장률 둔화되고 선두 기업 비중 높아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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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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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등록일 | 10.06.14 | ||||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 성장률 둔화되고 선두 기업 비중 높아져
중국 온라인게임 업계의 1분기 총 매출 규모는 78억 1,900만 위안으로 추산됨
- 1분기 온라인게임 성장세가 완화된 이유로는 게임 공급 초과 현상, 동일한 장르의 유사 게임 양산으로 인한 차별화 부재 등이 꼽힘 - 2분기부터 주요 온라인게임 업체들의 신작이 등장하고 TV와 게임을 융합한 새로운 임도 출시될 예정이라 3분기까지는 이용자와 매출이 안정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
위안의 61.8% 차지 - 텐센트는 춘절(설) 명절 기간 동안 적극적인 이벤트 마케팅으로 '던전 앤 파이터'와 '크로스파이어'의 매출이 증가하며 1분기 시장 점유율 25.3%로 1위를 차지 - 텐센트의 1분기 매출은 42억 2,610만 위안, 인터넷 부가서비스 매츨은 33억 874만 위안이었으며 이중 온라인게임 매출은 20억 236만 위안으로 전기 대비 30.1%, 전년동기 대비 40.7% 성장
<2010년 1분기 중국 주요 온라인게임 기업 시장 점유율> Source: 어낼리시스 인터내셔널 20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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