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온라인게임시장에 빠르게 확산되는 부분유료화 모델 - 여성 게이머 부상, 업체들도 맞춤형 마케팅 활발 - 주목 받는 Blizzard의 신규 사업 모델 - YouTube, 자사 UCC 활용한 게임 및 음악 판매 개시 - 글로벌 게임광고업체 IGA, EA에 이어 Activision과도 독점제휴 - 게임업체 Midway, 2개 게임개발중단으로 손실 2배 증가 - 캐나다 최대유통업체 Future Shop, 중고게임 유통 사업 개시
한국 부분 유료화 게임, 美 새 비즈니스 모델로 부각
넥슨의 메이플스토리가 콘솔 패키지 판매와 온라인게임 정액제가 일반화된 미국 게임 시장에서 부분 유료화 방식으로 성공함에 따라, 미국 게임업체들의 부분 유료화 모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