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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로벌 게임산업 Trend 9월 2호 ]
북미 게임시장 동향
< 북미 게임시장 동향 >
- Blizzard, 4년간 WoW 누적 운영비…年 매출액의 1/7 수준에 불과 - 美 학원, ‘SAT 대비용 게임’ 개발…기능성 게임 증가세 반영 - EA, 신작 ‘Spore’로 게임매출과 관련 콘텐츠 매출 동시 겨냥
2004년 말 출시된 ‘World of Warcraft’의 누적 운영비가 연간 매출액의 1/7 수준인 2억 달러에 불과한 것으로 공식 확인되며 유료 MMO 게임의 고수익성을 입증
Blizzard 측에 따르면 현재 WoW는 대다수 유료 가입자를 포함해 전세계적으로 1,000만명 이상의 실질 사용자를 거느리고 있음
1,000만 명의 실질 플레이어 가운데 월정액 사용자 규모를 750만 명으로만 잡더라도 연간 13억 5,000만 달러(미국 월정액 요금 15달러 기준)의 이용료 매출을 추정할 수 있음....(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