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 게임시장 동향 >
- 전세계 2위 광고업체 WPP, 中 InGameAD 지분 인수 - 중국, 개발중심 시장개편으로 제작비 급증 - 中 완미시공, 온라인게임 IP 공급 위해 문학 사이트 개설 - 中 게이머 거주지에 따라, PC방 이용목적 달라
전세계 2위 광고업체인 영국의 WPP는 중국 게임 내 광고 기업인 상하이 INGAMEAD 인터랙티브(INGAMEAD)의 지분을 인수했다고 지난 8월 27일 밝힘
InGamead는 중국에서 온라인게임 내 광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독립적인 내부 삽입 형식의 게임 내 광고를 운영하는 게임내 광고 기업임
WPP는 이번 투자를 통해 INGAMEAD의 12.82%의 지분을 매입했고 현재 전체 InGamead 지분 중 55%를 소유하게 됐음
InGamead의 나머지 45%의 지분은 미국의 벤처 캐피털인 Revolution Ventures와 InGamead의 창업자가 보유하고 있음....(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