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2010 애니메이션 산업백서 요약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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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애니메이션 | 등록일 | 11.10.08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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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 애니메이션 산업백서 요약
각 나라의 진출을 원활히 하고, 자금 해결에 따른 안정적인 제작의 이득을 얻을 수 있음. 도심 내 테마파크를 기획 및 운영하는 등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통하여 수익창출을 기대하고 있음.
두드러짐. 국내 시장의 경우 할리우드 극장애니메이션의 강세에 비하여, 국내제작 극장애니메이션의 침체는 여전히 지속되고 있음. 들 수 있음. 또한 3D입체영상 기술로 대중의 관심과 재미를 선사하였음. 성을 위하여 다양한 교육활동이 진행 중.
등, 해외 공동제작도 여러 유형으로 발전하고 있음. 은 미국의 ‘Myrioad’와 공동제작 중에 있음. 그 외에 일본, 캐나다, 이탈리아, 스페인, 프랑스 등 세계 애니메이션 강국과의 활발한 교류를 통하여 해외진출을 성사 시키고 있음. 애니메이션작품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줌. 사전판매 작품에는 <최강합체 믹스마스터>(선우엔터테인먼트), <캐니멀>(부즈클럽), <로보카폴리>(로이비주얼) 등이 있음.
개발, 제작지원, 해외 마케팅 홍보 활동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연간 단위로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음. 진흥법」으로 바뀜. 이 법은 콘텐츠산업의 기반을 조성하고 그 경쟁력을 강화하여 국민생활의 향상과 국민경제의 건전한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함. 하고 있음.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지역 활성를 위해 지역인력양성과 애니메이션 기업 육성 및 유치 등으로 애니메이션 산업에 참여하고 있음.
웃음코드에 대하여 자세히 분석. 해가 되는 요소가 되는 배제하여 브랜드이미지를 관리함.
■ 2009년 기준으로 289개 업체에 종사자는 4,170명. 매출액은 약 4185억 원이었으며, 수출액은 8,950만 달러, 수입액은 739만 달러였음. 전년대비 매출액증감률은 3.4%, 수출액은 11.3% 증가하였음. 지출과 마케팅.홍보비용은 연평균증감률이 각각 20.5%, 51.5%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러한 현상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 가량 증가한 163억 원으로 나타남. 이는 극장매출액과 방송사수출액을 제외하고 연평균증감률이 가장 큰 폭인 47.4% 증가 한 수치임. 18.7% 감소하였으며 연평균증감률은 62.5% 증가함. 방송사 수출액은 39억 원으로 전년대비 35.8% 감소하였으며 연평균증 감률은 2007년에 5억 원에서 2009년에 39억 원으로 172.4% 증가함.
지(14.2%), 3우는 액션/무협(14.7%)임.
■ 성별로 보면, 남여 모두 ‘코믹/명랑’이 각각 35.6%, 55.2%로 가장 많이 응답했고, 남자는 그 다음으로 ‘액션/무협’(14.7%), 여자는 ‘순정’(25.6%)을 많이 응답하였음. 높은 선호도를 보였음. DVD/인터넷 다운로드를 이용하였음.
<애니메이션 주 이용 감상 매체>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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