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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 대한민국 게임백서
3 부 - 게임문화 동향
< 3부 - 게임문화 동향 >
제1장 - e스포츠동향
제2장 - 게임이용 문화 및 게임 리터러시
제3장 - 게임 전시회 및 컨퍼런스 현황
한국의 e스포츠는 1990년대 후반 IT 산업과 게임
산업이 성장하면서 더불어 시작되었다. 1998년은
한국 e스포츠의 원년이자 태동기로 미국 블리자드
사에서 내놓은 네트워크 게임‘스타크래프트’가 출
시돼 PC방 열풍을 일으키며 한국에 e스포츠 발전
의 기반을 마련한 해로 본격적인 한국 e스포츠의
역사는 1998년부터 시작되었다....(중략)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를 참고하시
기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