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CCA포커스
창조산업과콘텐츠
글로벌게임산업트렌드
CT 문화와 기술의 만남
해외 3D/CG트렌드
산업백서
2008 대한민국 게임백서
5 부 - 게임콘텐츠 및 기술개발 동향
< 제3장 - 국내 게임개발사의 기술현황 >
제1절 - 기술 환경제2절 - 게임기술 현황
국내 게임 기업의 주력 플랫폼은 여전히 온라인게임이 53.3%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 뒤를 이어 모바일게임이 26.2%로 사실상 이 두 플랫폼이 주력 플랫폼으로 게임분야를이끌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반면, 휴대용 게임기의 경우, 1.8%로 게임업체들이 거의 개발하지 않고 있는데 NDS의 경우, 국내 보급대수가 200만대를 넘어서고 있는 시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중략)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를 참고하시기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