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 절 게임이용자에 따른 분류 제 2 절 게임이용자별(핵심/일반/휴면/잠재 이용 자) 동향 제 3 절 핵심/일반이용자 동향 제 4 절 휴명/잠재이용자 동향
본 장에서는 게임이용자를 현재 게임이용 정도에 따라 핵심이용자, 일반이용자, 휴면이용자, 잠재이용자 등 4개 집단으로 구분하여 각 게임이용자 집단의 현황을 살펴본다.
이러한 집단구분은 게임경험여부와 하루 평균 게임이용 시간을 기준으로 하였다. 현재 게임을 이용하고 있다고 응답한 경우에 하루 평균 2시간 이상 게임을 이용한다고 응답한 집단을‘핵심이용자’로, 2시간 미만 이용자를‘일반이용자’로 구분하였고, 게임을 이용하지 않는다고 응답한 경우 과거 게임이용 경험이 있는 경우를‘휴면이용자’로, 전혀 경험해 보지 않은경우를‘잠재이용자’로 분류하였다.......(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