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CCA포커스
창조산업과콘텐츠
글로벌게임산업트렌드
CT 문화와 기술의 만남
해외 3D/CG트렌드
산업백서
[2005게임백서] 3부 게임 문화 및 게임콘텐츠 동향
<제1장 게임 이용 문화>
제1절 e-Sports와 프로게이머 및 게임방송 제2절 국내외 게임전시회 현황 제3절 게임이용의 영향과 세대별 인식 제4절 해외 게임이용자의 게임이용 문화 : 일본 사례
e-Sports란 Electronic Sports의 약자로, 뛰고 달리고 땀 흘리며 쾌감을 느끼는 스포츠와는 다른 인터넷 상에서의 스포츠, 즉 네트워크 게임을 이용한 각종 대회나 리그를 뜻한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