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2004년 게임백서 소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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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등록일 | 04.07.08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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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년 게임백서 소개
[목차]
2004게임백서 소개 1부 산업계 동향
제1장 국내 게임시장 동향
제1절 국내 게임시장 규모 : 2003년 제2절 국내 게임시장 규모 추이와 전망 제3절 수출입 현황과 국내시장 비중
제2장 플랫폼별 게임시장 동향과 전망
제1절 온라인게임 제2절 아케이드게임 제3절 비디오게임 제4절 모바일게임 제5절 PC게임
제3장 국내 게임업체 현황
제1절 게임 제작 / 배급 업체 현황 제2절 게임업체 의견조사 결과 제3절 인터넷PC방 현황 제4절 게임장 현황
제4장 게임산업 종사자 현황
제1절 종사자 분포 제2절 인력채용 및 수급현황 제3절 교육기관 현황과 내용
2004게임백서 소개 2부 이용자 동향
제1장 게임이용자의 일반적 동향
제1절 인구학적 특성 및 게임이용 관련 생활 제2절 게임이용 실태 제3절 게임에 대한 견해
제2장 플랫폼별 이용자 동향
제1절 게임 이용자별 게임이용 관련 생활 동향 제2절 게임 이용자별 게임이용 실태 제3절 게임 이용자별 게임에 대한 견해 제4절 성별·연령별 선호 게임장르 동향
제3장 게임이용자별 동향
제1절 게임이용자별 동향 제2절 핵심/일반 이용자 동향 제3절 휴먼/잠재 이용자 동향
2004게임백서 소개 3부 게임 문화 및 게임콘텐츠 동향
제1장 게임 이용 문화
제1절 프로게이머 및 게임방송 제2절 국내외 게임전시회 제3절 게임이용의 영향과 세대별 인식
제2장 게임콘텐츠 개발 동향과 전망
제1절 게임콘텐츠 동향 제2절 2003년 게임콘텐츠 개발 동향 제3절 에듀게임의 현황과 전망 제4절 게임콘텐츠의 OSMU 활용
2004게임백서 소개 4부 해외 게임시장 동향
제1장 세계 게임시장의 거시적 동향
제1절 전체 게임시장 동향 제2절 플랫품별 시장 동향
제2장 미국시장
제1절 미국 게임시장 동향 제2절 미국 게임이용자 동향
제3장 유럽시장
제1절 유럽 게임시장 동향 제2절 유럽 게임이용자 동향
제4장 일본시장
제1절 일본 게임시장 동향 제2절 일본 게임이용자 동향
제5장 중국시장
제1절 중국 게임시장 동향 제2절 중국 게임이용자 동향
2004게임백서 소개 5부 기술개발 동향
제1장 게임기술 발전동향
제1절 국내외 게임기술 동향 제2절 게임기술 참조모델 및 표준 프로파일 개발
제2장 게임콘텐츠 품질평가 기술
제1절 게임콘텐츠 품질진단 시스템 제2절 게임콘텐츠 품질평가 기술 제3절 감성공학 기반 게임성 측정 기술
제3장 게임제작 프로세스
제1절 게임제작 프로세스 제2절 기획서 표준안(Ⅰ) 제3절 기획서 표준안(Ⅱ)
제4장 국내 게임 개발사의 기술 현황
제1절 기술 보유 현황 제2절 기술 개발 현황
2004게임백서 소개 6부 게임관련 법/제도 및 정책 동향
제1장 게임관련법 현황 및 사례
제1절 게임관련법 현황 제2절 게임 아이템
제2장 게임물 등급분류제도 현황과 전망
제1절 국내 아케이드게임 등급분류 제2절 국내 PC게임/비디오게임 등급분류 제3절 국내 온라인게임/모바일게임 등급분류 제4절 해외 게임심의제도
제3장 게임산업 정책 현황
제1절 게임산업 정책 동향 제2절 게임관련 정책 현황
2004게임백서 부록
부록1 음비게법 및 시행령 / 시행규칙 부록2 2004년 해외 게임 전시회 일정 부록3 세계 주요 게임퍼블리셔 현황 부록4 「우수게임 사전제작 지원」 선정작품 부록5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작품 부록6 「대한민국 게임대상」수상작품 부록7 게임방송 부록8 프로게임단 부록9 국내 게임교육기관 부록10 국내 · 국외 게임관련 오프라인잡지/게임관련 웹진 부록11 게임관련 주요 기관 및 단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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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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