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2003게임백서 소개 1부 산업계 동향
제1장 국내 게임시장 동향
제1절 국내게임시장규모: 2002년 제2절 국내게임시장규모추이와전망
제2장 플랫폼별 게임시장 동향과 전망
제1절 온라인게임 제2절 아케이드게임 제3절 P C게임 제4절 비디오게임 제5절 모바일게임
제3장 국내 게임업체 현황
제1절 게임제작/ 배급업체현황 제2절 게임업체의견조사결과 제3절 인터넷P C방현황 제4절 게임장현황
제4장 게임산업 종사자 현황
제1절 종사자분포내역 제2절 인력채용및수급현황 제3절 교육기관및내용
2003게임백서 2부 이용자 동향
제1장 게임이용자의일반적 동향
제1절 인구학적특성및게임이용관련생활 제2절 게임이용실태 제3절 게임에대한견해
제2장 플랫폼별 이용자 동향
제1절 게임이용자별게임이용관련생활동향 제2절 게임이용자별게임이용실태 제3절 게임이용자별게임에대한견해 제4절 성별/연령별선호게임장르동향
제3장 핵심/잠재이용자 동향
제1절 핵심이용자동향 제2절 잠재이용자동향 .
2003게임백서 3부 게임문화 및 게임 콘텐츠 동향
제1장 게임이용문화
제1절 프로게이머및게임방송현황 제2절 게임이용의영향과세대별인식
제2장 게임콘텐츠개발 동향과 전망
제1절 2 0 0 2년게임콘텐츠개발동향 제2절 기능성게임개발동향 제3절 에듀게임개발전략
2003게임백서 4부 해외 게임시장 동향
제1장 세계 게임시장 거시적 동향
제1절 전체게임시장동향 제2절 플랫폼별시장동향
제2장 미국시장
제1절 미국게임시장동향 제2절 미국게임이용자동향
제3장 유럽시장
제1절 유럽게임시장동향 제2절 유럽게임시장환경및이용자동향
제4장 일본시장
제1절 일본게임시장동향 제2절 일본게임이용자동향
제5장 중국시장
제1절 중국게임시장동향 제2절 중국게임시장환경 제3절 중국온라인게임이용자동향
제6장 기타 시장
제1절 대만시장 제2절 홍콩시장
2003게임백서 5부 기술개발 동향
제1장 게임기술 발전동향
제1절 국내외게임기술동향 제2절 국가기술지도Ⅰ: 디지털콘텐츠저작도구 제3절 국가기술지도Ⅱ: 게임엔진
제2장 게임 S/W 품질향상기술
제1절 국내외S/W 품질인증및국제표준화동향 제2절 ISO 9000 제3절 P C게임 S/W 품질평가기술 제4절게임S/W 시험기술
제3장 가상현실 기술
제1절 가상현실기술일반 제2절 가상현실기술과 Digital Entertainment 제3절 혼합현실기술과H C I
제4장 차세대 게임 기술
제1절 크로스플랫폼용게임제작기술 제2절 범용3D 게임엔진기술 제3절 게임사운드제작 기술
제5장 게임제작 표준화 기술
제1절 게임제작프로세스표준화 제2절 게임제작프로세스지원도구 제3절 게임데이터무손실변환기술 제4절 게임서비스기술 제5절 비디오게임기메인보드와주변장치접속기술
제6장 게임기술 보유현황
제1절 국내개발사의기술보유현황 제2절 국내개발사의기술개발현황 제3절 국내개발사의툴보유현황
2003 게임백서 6부 게임관련법 제도 및/ 정책동향
제1장 게임관련법현황 및 사례
제1절 게임관련법현황 제2절 게임과저작권 제3절 게임과제조물책임( P L )법
제2장 게임물 등급분류제도현황과 전망
제1절 국내아케이드게임등급분류 제2절 국내 P C게임/ 비디오게임등급분류 제3절 국내온라인게임/모바일게임등급분류 . 제4절 해외게임등급분류제도
제3장 게임산업 정책현황
제1절 게임산업정책동향 제2절 게임관련정책현황
2003게임백서 부록 부록1 음반․비디오물및게임물에관한법률 부록2 음반․비디오물및게임물에관한법률시행령 부록3 음반․비디오물및게임물에관한법률시행규칙 부록2 2003 EXHIBITION CALENDAR 부록3 세계주요게임퍼블리셔현황 부록4 「우수게임사전제작지원」선정작품목록 부록5 「이달의우수게임」수상작품목록 부록6 「대한민국게임대상」수상작품목록 부록7 게임방송목록 부록8 프로게임단목록 부록9 국내게임교육기관목록 부록10 일본게임교육기관목록 부록1 1 국내외게임관련잡지목록 부록1 2 게임관련주요기관및단체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pdf)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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