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KOCCA포커스 2012-06호]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 기반 콘텐츠산업의 현황과 전망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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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기타 | 등록일 | 12.06.21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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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 기반 콘텐츠산업의 현황과 전망
채송화 / 스마트콘텐츠센터 과장(shchae@kocca.kr), 공학 박사
요 약
설치하여 정보, 엔터테인먼트, 광고 등을 제공하는 디지털 미디어를 뜻함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정보매체임 콘텐츠 관련 기술 필요 대기장소, 환승장소, 판매장소로 분류할 수 있음
시장을 선도하고 있음 콘텐츠를 제공하고 사용자 인터랙션이 강화된 콘텐츠로 진화 중 디지털 사이니지 관련 시장규모(광고시장 제외)가 2010년 13억 달러에서 2016년 45억 달러로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
모바일에 이어 제4의 미디어로 주목받고 있음 ○ 디지털 사이니지 기반의 콘텐츠는 블루투스, NFC, 영상처리 기술들의 발달에 따라 사용자와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강화되고 있으며, 또한 사용자의 성별, 연령, 위치 등을 인식하여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콘텐츠가 증가되고 있음 제공하는 콘텐츠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임 다양화 되고 있으며, 3D 기술의 개발 및 적용이 확산됨에 따라 3D 콘텐츠를 활용한 디지털 사이니지도 선보이고 있음
활용까지 가능한 새로운 미디어로 이용이 가능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해야 함 시장의 안정성 및 인식도가 낮음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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