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경 3D 광고,
제품 판매량 증대에 직접적 영향
Key Message
글로벌 식품업체 Chiquita1)가 지난 6개월 동안 진행한 무안경 3D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광고 마케팅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발표했다. 이는 올 초 3D 전문 업체 Dimenco Display와 네덜란드 소재 Tilburg 대학 연구진이 에너지 음료업체 Red Bull과 함께 진행한 3D 광고에 대한 연구 결과와도 일치하는 것으로 나타나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향후 무안경 3D 기술을 활용한 기업의 마케팅 및 홍보 활동이 다양하게 전개될 것으로 전망된다.
Briefing
무안경 3D 광고, 뛰어난 마케팅·프로모션 효과 입증...
▶ 글로벌 식품업체 Chiquita가 지난 6개월 동안 무안경 3D 디스플레이를 이용해 광고 마케팅을 진행한 결과, 자사 브랜드의
바나나 판매량이 평균 30% 증가했다고 밝힘
- Chiquita가 자사 제품의 광고 마케팅을 위해 도입한 무안경 3D 디스플레이는 스웨덴의 3D 프로덕션 WizzCom과의 협력을 통해
개발한 것으로, 스웨덴 스톡홀롬의 Solna Business Park에 위치한 실내 매장의 과일 체험 행사에서 사용됨 - Chiquita의 과일 체험 행사장에는 목제 진열대와 프랑스 Alioscopy社2)의 무안경 입체 모니터가 설치되었으며, Chiquita 브랜드
바나나의 CG 애니메이션 영상이 재생되어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함 - 지난 6개월간 Chiquita의 3D 광고 집행 결과, Chiquita의 바나나 판매량은 평균30% 증가한 것으로 집계돼 3D 광고가 제품의
판매 증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남
▶ Chiquita의 조사 결과는 2012년 2월네덜란드 3D 전문 업체 Dimenco Display와 Tilburg 대학 연구진이 에너지 음료업체 Red
Bull과 함께 진행한 ‘3D 광고가 소매제품의 매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결과와도 일치해 3D 업계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음
- Tilburg 대학 연구진은 동일한 Red Bull 제품을 광고가 없는것과 2D 광고가 있는것, 3D 광고가 있는 것으로 나눠 제품 앞에
소비자가 머문 시간과 판매량을 비교하는 형태로 실험을 진행했으며, 18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인터뷰를 병행함 - 연구결과, 3D 광고앞에 소비자가 머무른 평균 시간은 2D에 비해 3초긴 10.92초로 나타났으며, 3D 광고를 진행한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도는 2D 광고와 광고가 없는 제품에 비해 각각 45%, 75% 증가한 것으로 조사됨 - 또한 조사기간 동안 3D 광고를 실시한 Red Bull 제품의 판매량은 2D 광고에 비해 8.5% 증가함
Source
1. 3D Focus, ‘30% more bananas sold thanks to 3D’, 2012.9.4
http://www.3dfocus.co.uk/3d-news-2/30-more-bananas-sold-thanks-to-3d/103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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