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sio Technologies, 스마트 TV 전용
3D VOD 애플리케이션 ‘3DGO!’ 개발
Key Message
캐나다의 3D 방송 솔루션 업체 Sensio Technologies가 스마트 TV 전용 3D VOD 애플리케이션 ‘3DGO!’를 개발하고, 3D 콘텐츠 수급을 위해 지난 7월 프리미엄 영화 채널 Starz와의 계약에 이어 다큐멘터리 채널 National Geographic과 계약을 체결했다.
Briefing
스마트 TV 전용 3D VOD 애플리케이션 ‘3DGO!’, 콘텐츠 확보에 주력
▶ 2012년 1월 캐나다의 3D 방송 솔루션 업체 Sensio Technologies1)가 스마트 TV 전용 3D VOD 애플리케이션 ‘3DGO!’를
공개함
- ‘3DGO!’는 3D 방송시스템 ‘Sensio Hi-Fi 3D’가 탑재된 스마트 TV를 지원하는 3D VOD 애플리케이션으로 2012년 하반기 미국
시장에 정식 출시될 계획임 - ‘3DGO!’는 다양한 할리우드 3D 영화와 3D 다큐멘터리를 포함하고 있으며, 2D로 제작된 방송 콘텐츠를 3D로 전환하는 컨버팅
기술도 탑재하고 있음 - ‘Sensio Hi-Fi 3D’ 시스템이 탑재된 스마트 TV를 보유한 미국 시청자는 별도의 장비 없이 ‘3DGO!’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다양한 3D VOD를 시청할 수 있음
▶ 한편, 2012년 7월 Sensio Technologies는 ‘3DGO!’의 콘텐츠 수급을 위해 프리미엄 영화 채널 Starz와의 계약에 이어 다큐
멘터리 채널 National Geographic과도 계약을 채결
- 캐나다와 미국에 지사를 두고 있는 Sensio Technologies는 Starz2)와 National Geographic과의 제휴를 통해 ‘3DGO!’를
통해 건당콘텐츠를 구매할 수있는 3D VOD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임
- ‘3DGO!’를 통해 제공되는 3D 콘텐츠에는 Starz가 판권을 보유한 할리우드 영화 ‘Piranha 3DD’, ‘Bait 3D’, ‘Hoodwinked Too!
Hood vs. Evi’, ‘Spy Kids: All the Time in the World’ 등이 포함됨 - Sensio Technologies의 Richard Laberge 부사장은 “Starz와 National Geographic의 3D 콘텐츠가 ‘3DGO!’에 포함됨으로
써, ‘3DGO!’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3D VOD를 가진 애플리케이션이 되었다”라고 밝힘
브로드밴드 업체의 데이터 이용한도, ‘3DGO!’ 확산에 걸림돌
▶ Comcast와 Time Warner Cable과 같은 미국 브로드밴드 업체는 망 과부하를 막기 위해 월간 데이터 이용한도를 설정하고
있어, 미국 시청자들은 높은 트래픽을 유발하는 3D VOD 애플리케이션 ‘3DGO!’의 사용이 제한될 것으로 전망
- 미국 1위 브로드벤드 업체 Comcast는 자사 동영상 서비스 Xfinity를 제외한 서비스의 동영상 시청 트래픽을 250GB로 제한
하고 있음 - ‘3DGO!’의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서는 Sensio Technologies가 향후 미국 브로드밴드 업체와 망 사용료 문제를 해결해야 함
Source
1. Good 3D TV, ‘SENSIO To Launch Dedicated 3D Video-On-Demand Service: 3DGO! In Spring’, 2012.1.25
http://www.3dfocus.co.uk/3d-news-2/3dtv-news-3d-news-2/3net-to-launch-on-chinese-vod-platform/8451
2. 3D Focus, ‘SENSIO secures 3D VoD rights with Starz’, 2012.7.17
http://www.3dfocus.co.uk/3d-news-2/sensio-secures-3d-vod-rights-with-starz/9163
※ 아래에 원본 PDF 파일 첨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