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net, 레드불 미디어하우스와 3D 콘텐츠 공급 제휴
2011. 8. 29
Overview
소니(Sony)와 디스커버리(Discovery), 아이맥스(IMAX)의 합작으로 설립된 미국의 유일한 24시간 3D
채널 3net이 스포츠 전문 콘텐츠 제작업체 레드불 미디어하우스(Red Bull Media House) 북미지사와
콘텐츠 제공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
Briefing
미국 3D 전문 채널 3net, 3D 콘텐츠 라인업 확충에 나서
o 소니, 디스커버리, 아이맥스가 합작한 미국의 3D 채널 3net이 레드불 미디어하우스1) 북미지사(RBMH NA)와 콘텐츠 제공
파트너십을 체결함
- 3net은 지난 8월 14일 2010년 미국 유타(Utah)에서 개최된 산악자전거 프리라이딩 대회 '2010 레드불 램페이지(Red Bull
Rampage)'를 레드불 미디어하우스 북미지사로부터 전송받아 방송함
- 2001년부터 시작된 레드불 램페이지는 유타 주의 산악 지대에 인공적으로 만들어진험난한 코스를 산악자전거를 타고 자유
롭게 활주하며 기술을 겨루는 대회임
- 레드불 램페이지는 협곡과 험준한 바위가 어우러진 유타 주의 산악지대를 배경으로 하고 참가자들이 매우 격렬하고 신기에
가까운 기술을 선보여, 현장감이 극대화되는 3D 콘텐츠에 적합한 특징을 지닌 것으로 평가됨
- 3net은 ‘2010 US 오픈 서핑대회’를 방송하는 등 향후 레드불 미디어하우스의 콘텐츠 매입뿐만 아니라 3D 콘텐츠 공동 제작
에도 참여할 계획임
o 3net의 톰 코스그로브(Tom Cosgrove) CEO2)는 “레드불 미디어하우스와의 제휴가 경쟁력 있는 특별한 3D 콘텐츠를 방송
하겠다는 3net의 의지를 나타낸 것”이라고 언급했음
- 레드불 미디어하우스의 임원 워너 벨(Werner Bell) 또한 “3D 방송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3net을 통해 콘텐츠를 전송할 수
있어 영광”이라는 입장을 표명했음
o 한편, 3net은 이번 제휴 외에도 ‘남북전쟁 3D(The Civil War 3D)’와 같은 자체 3D 콘텐츠 제작을 통해 2011년 말까지 3D 콘텐츠
보유량을 세계 최고 수준으로 확대할 전망임
Analysis
현재 국내에서 시청 가능한 3D 영상은 100편에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제작 인력 부족 및
값비싼 장비에 대한 부담이 3D 콘텐츠 공급을 지연시키고 있을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3D 시장에 대한
부정적 전망까지 팽배해지면서 3D 콘텐츠 수급 상황이 더욱 악화되고 있다. 영국의 시장조사기관 오
범(Ovum)은 전 세계 방송 관계자들의 절반 이상이 3D 방송 채널 출범 및 3D TV 콘텐츠 제작을 사업
의 우선순위로 고려하고 있지 않다는 조사 결과를 발표하기도 했다.
한편, 지난 4월 프랑스 칸에서 열린 영상콘텐츠전시회 MIPTV 2011에서 스카이라이프와 올레TV를
운영하고 있는 KT는 미국의 3D 영상채널 ‘빅풋 TV(Bigfoot TV)’, 패션 전문채널 ‘패션원 HD(Fashion
ONE HD)’, 라이브 뮤직채널 ‘아이 콘서트 (i-Concert)’ 등과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하는 등 3D
콘텐츠 확보를 위한 노력들을 지속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향후 국내에서도 유료 방송사들을 중심
으로 제작 전문 프로덕션이나 타 방송사들과의 제휴를 통한 3D 콘텐츠 확보 전략이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 과정에서 레드불 램페이지와 같이 3D에 적합한 특징을 가진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내는 작업이 병행되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
Source
1. Hollywood Reporter, '3net, Red Bull Media House Partner in 3D Initiative', 2011. 8. 16 http://www.hollywoodreporter.com/news/3net-red-bull-media-house-223738
2. BigLeadSports, '3net Seeks To Drive 3D TV Growth Via Alliance With Red Bull Sports', 2011. 8. 17
http://thebiglead.com/index.php/2011/08/17/3net-seeks-to-drive-3d-tv-growth-via-alliancewith-red-bull-sports
※ 아래에 원본 PDF 파일 첨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