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마케팅 시장 조사방법론 | ||||||
---|---|---|---|---|---|---|---|
분류 | 게임 | 조회수 | 0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등록일 | 03.12.11 | ||||
마케팅 시장 조사방법론 (1)조사방법론 개요, 절차 및 자료수집 작성일자 : 2 0 0 1 년 8월 1 0 일 작성자 : ㈜ 휴넷 [ 목차 ] 1 . 마케팅/ 시장 조사 방법의 개요 (1) 시장 조사의 필요성 (2) 시장 조사를 위한 정보의 분류 및 시장 요소 (3) 시장 조사 단계 (4) 시장 조사의 종류 및 방법 (5) 시장 조사 시, 주의사항 (6) 시장 조사 방법의 유형 (7) 조사 방법의 용도 2 . 마케팅/ 시장 조사 설계 및 절차 (1) 1단계 : 조사문제의 정의 (2) 2단계 : 조사설계 (3) 3단계 : 조사형태의 선택 (4) 4단계 : 자료원천의 확인과 자료수집 (5) 5단계 : 표본설계 및 표본조사 (6) 6단계 : 자료의 처리(분석 및 해석) (7) 7단계 : 보고서 작성 (8) 실무에서의 마케팅/시장 조사 절차 (9) 신제품 개발 시 단계별 소비자 조사 절차 및 방법 3 . 마케팅/ 시장 조사의 종류 (1) 시장 조사를 위한 가설 설정 1) 가설의 개념 2) 가설의 특성 및 평가 기준 (2) 통계학에서 가설의 개념과 제1종, 제2종 오류 1) 귀무가설과 대립가설 2) 제 1종의 오류(Type1 Error)와 제 2종의 오류(Type2 Error) (3) 조사의 종류 1) 탐색조사(exploratory research) 2) 기술조사(descriptive research) 3) 인과조사 4 . 마케팅/ 시장 조사의 자료 수집 (1) 마케팅/시장 조사를 위한 자료수집 방법 1) 관찰법(observation methods) 2) 면접법(Interview Method) 3) 온라인 설문 4) 설문조사(survey) (2) 자료의 종류와 자료원 1) 자료의 종류 2) 2차 자료의 원천 3) 중요 자료원 사이트 검색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PDF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