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고객을 사로잡는 DB마케팅 전략 | ||||||
---|---|---|---|---|---|---|---|
분류 | 게임 | 조회수 | 0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등록일 | 03.12.11 | ||||
고객을 사로잡는 DB마케팅 전략 [ 목차 ] DB마케팅의 대두 마케팅 D B의 구축이 성공의 전제조건 유용한 마케팅 데이타베이스의 요건 마케팅 데이터베이스 구축시 고려사항 RFM기법을 통한 고객의 가치분석 고객 생애가치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 분석 DB마케팅을 통한 고객 충성도 강화 지속적인 구매를 유도하는 포이트 카드제도 네트워크를 이용한 DB마케팅 전략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으로 불황극복을 고객을 사로잡는 DB마케팅 전략 장기 불황이 이어지면서 기업의 모든 활동이 위축되고 있다. 특히 효과가 불분명하다고 여겨지는 광고비나 판촉비용 등의 마케팅 비용이 우선적인 감축 대상이 되는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서 적은 비용으로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이 요구되고 있으며, 하나의 대안으로서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D B마케팅의 대두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은 컴퓨터에 수록된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고객과의 장기적인 관계구축을 위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집행하는 모든 활동으로 정의할 수 있다. 과거에도 고객 리스트를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마케팅 활동을 전개했던 예는 많이 찾아볼 수 있다. 그러나 최근들어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이 새로운 마케팅 전략으로 각광받게되는 이유는 다음과 같은 환경의 변화에서 찾아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PDF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