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게임산업의변화 및 전망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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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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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등록일 | 03.12.10 | ||||
게임산업의변화 및 전망 [ 목차 ] 1. 개 관 1.1 게임의 정의, 특징 및 분류 1.2 게임산업의 변화 및 전망 2. 국·내외 게임시장 규모 및 전망 2.1 세계 게임 시장의 규모와 전망 2.2 국내 게임시장 규모와 전망 3. 국내·외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시장 현황 및 전망 3.1 온라인 게임 3.2 모바일 게임 참 고 문 헌 [ 게임산업의 변화 및 전망 ] 최근 컴퓨터게임 산업은 세계 미디어 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대표적인 산업으로 부상하고 있으며, 점차 영화 상영, 비디오 대여 및 판매시장을 제치고 영상산업에서 가장 큰 매출을 올리는 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다. 게임시장의 성장은 기존 게임의 온라인화와 새로운 형태의 게임 등장으로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 업소용 게임을 제외한 다른 게임 부문에서 1999년 이후 온라인화, 네트워크화가 첨가되고 있다. <스타크래프트> 이후에 등장한 대부분의 PC게임이 네트워크 기능을 첨가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새로운 수익모델을 창출해가고 있다. PC게임 뿐만 아니라 비디오게임 부문에서도 앞으로는 온라인화가 우세한 흐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3월에 일본에서 발매되기 시작한 Sony의 Playstation 2를 비롯하여 2001년에 발매될 예정인 Microsoft의 X- BOX, Nintendo의 Dolphine 등 새로이등장하는 비디오 게임기들이 단순한 게임기 형태에서 벗어나 온라인 기능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pdf)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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