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에 남는 게임시나리오 쓰기(부제: 나는 게임시나리오 작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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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유지근
소속 : ㈜넥슨 아틀란티카실 레드팀
직책 : 책임연구원
레벨 : 초급
트랙 : Design 강연시간 : 2012.10.10 17:00 |
● 강연자 프로필
2007~2012 : ㈜ 엔도어즈 아틀란티카 시나리오 파트장
2012 : ㈜넥슨 레드팀 책임 연구원 2012 : NDC12 우수세션 선정 - 기억에 남는 게임시나리오 쓰기 (부제: 나는 게임시나리오 작가다)
● 강연 목차
1. 기억에 남는 이야기 만들기
2. 게임에서 시나리오란?
3. 나는 게임 시나리오 작가다.
4. 해결해야 할 문제 5. 결론
● 강연 내용 요약 기억에 남는 시나리오 쓰는 법 설명. 하지만 게임시나리오는 앞의 사례들과는 다르다. 게임시나리오는 게임 개발을 위한 기초환경이며, 공동작업을 위한 설계도면이다. 또한 게임시나리오의 상당수는 퀘스트를 통해 전달된다. 추가적으로 게임시나리오 작가에겐 요구되는 소양이 많다. (국어성적, 게임개발에 대한 이해도, 대화능력, 리소스의 재활용 등등..) 시나리오 작가는 이러한 것들을 모두 고려하고 가야하는 험난한 길이다. 하지만 미래로 갈수록 게임 시나리오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으며, '세계를 창조'하고 그에 맞는 '시나리오를 그려가는 것'은 무엇보다 설레고 가슴벅찬 희열을 주는 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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