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권 태그 토너먼트2 - 셰이더 그래픽 기술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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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Tsuyoshi Achira
소속 : NAMCO BANDAI STUDIOS
직책 : Techical Senior Programer
레벨 : 초급
트랙 : Graphic 강연시간 : 2012.10.10 09:20 |
● 강연자 프로필
철권 시리즈, Technical Programer, NAMCO BANDAI STUDIOS Inc.
메탈 기어 솔리드 4, KONAMI, Technical Programer
소울 칼리버 2, NAMCO, Technical Programer
에이스 컴뱃 시리즈, NAMCO, Technical Programer 봄버맨, HUDSON, Technical Programer
● 강연 목차
[철권 태그 토너먼트 2] http://www.tekken.com/
1.소개: 철권
2. Shader Technique
- Hair Shader: Resolve Transparency / Sort Problem
- Skin Shader: Reflection Technique
- Costume Shader: A Vast Number of Costumes and Palette System.
- Vertex Color: Paint Shot and Dirty/Wet Effect in Game.
- Facial System: Normal Map Blend
3. Lighting Technique
- Studio Light System: Dramatic/Impressive Scene
- IBL: Dynamic Unlimited Point Lights by IBL SH (CPU via GPU)
4. Development Custom Tools
- Viewport Shader Renderer in Maya.
- Shader Generator System and Visual Tool. 5. Movie Show by Professional Players
● 강연 내용 요약
철권 시리즈는 전 세계적인 스테디 셀러 격투게임이다. 작년에 나는 KGC2011에서 철권 그래픽에 관한 강연을 하였고 올해에는 철권 그래픽에 관해 좀 더 자세한 강연을 하려고 한다. 주요 컨텐츠는 Alpha Blending과 Object Sorting Shadering기술을 이용한 머릿결 같은 lighting 기술에 관한 것이 될 것이다. 하지만 철권의 헤어 셰이더는 Object Sorting 과정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우리는 헤어 같은 부분에서 sorting objects 없이 사용하는 방법을 개발했다. 이번 여름, 철권 Tag Tournament 2(http://www.tekken.com)는 전 세계적으로 출시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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