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스 이펙트 3부작: 교훈과 디자인의 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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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Preston Watamaniuk
소속 : BioWare
직책 : Lead Designer
레벨 : 초급
트랙 : Design 강연시간 : 2012.10.08 15:50 |
● 강연자 프로필 Preston Watamaniuk는BioWare Edmonton studio에서 12년간 일해왔다. 12년 동안 Neverwinter Knights (2002)에서 Systems Designer로, Knights of the Old Republic (2003)에서 Senior Technical Desiger로 일했다. 2007년에는 Mass Effect에 Lead Designer로 참여하였으며 Mass Effect 2 (2010)와 Mass Effect 3 (2012)에서 리드 디자이너로 일해왔다.
● 강연 목차
- ME1 리드 디자인 방법론
- ME1 교훈들
- ME2 시작
- 리워드 모델의 위험성
- 진자(추) 효과 ? 넘치게 보상하지 말라
- 비전과 프레임워크
- ME3 비전을 통한 결과
- 하나로써의 팀
- 모든 것은 플레이어의 경험이다 - 시작 포인트로써의 건축 계획
● 강연 내용 요약 본 강연은 Mass Effect 3개의 시리즈의 디자인에 대한 것임. 게임에서 부터 게임의 IP 빌딩, 반복, 디자인 방법론, 그리고 비전 캐스팅의 관점에서까지 배운 교훈들에 초첨을 맞추어 설명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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