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크라우드산업 전문 컨퍼런스, 크라우드소싱위크 개최
크라우드소싱위크는 세계 첫 크라우드산업 전문 컨퍼런스 ‘크라우드소싱위크(crowdsourcingweek.com)’를 개최한다. 싱가폴에서 6월 3일 ~ 7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는 본 행사는 Crowd를 통한 협력적 비즈니스 모델이 기업에서 어떻게 활용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할 예정이다.
자료 : Crowdsourcingweek
본 컨퍼런스는 현재 및 향후의 크라우드산업 핵심이슈를 점검하고, 패널토론을 통해 구체적인 실행전략을 구상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행사를 통해 과학, 미디어, 광고, 예술, 교육, 금융 분야별 글로벌 기업의 다양한 크라우드 활용 현황 사례를 만나볼 수 있다. 마지막날에는 Oneday 워크샵을 통해 크라우드펀딩 창업을 준비하는 업체들을 위한 분야별 전문 강의 및 컨설팅도 진행될 예정이다.
크라우드산업연구소는 크라우드소싱위크의 국내 유일의 서포터 기관으로서, 국내 고객들을 위한 30% 할인권을 제공하고 있다. Full Pass(행사기간 내내 모든 행사참석 가능) 뿐만 아니라 OneDay Pass(4일, 5일, 6일 중 하루 참석 가능)도 구입 가능하다.
크라우드소싱위크 2013 할인권 구매 바로가기 http://www.eventbrite.com/event/5315215954
할인 프로모션 코드 : CrowdRI30(구매 페이지 하단 ‘Enter promotional code’에 해당 코드 입력)
※ 자세한 정보는 크라우드산업연구소(info@crowdri.org / 031-789-3518)로 문의
※ 크라우드소싱위크 행사 일정표
날짜 |
내용 |
발표자 |
2013. 6. 3 (월) |
환영인사 |
Epirot Ludvik Nekaj / Crowdsourcing Week |
개회사 |
Roger Yuen / Clozette |
크라우드소싱으로 준비된 첼로공연 |
Jerry Chen / Express in Music |
칵테일 파티 등 네트워크 시간 |
2013. 6. 4 (화) |
새로운 사회적 흐름으로써의 소비자 참여와 오픈이노베이션 |
기조연설 |
Sean Moffitt / Wiki Brands |
Connecting the Crowd : 창조와 혁신의 미래 |
Ross Dawson / Author, Getting Results from Crowds |
크라우드 소싱을 통해 성장하는 Global Brands |
Shelley Kuipers / Chaordix |
Coffee Break |
Human-Powered Image Discovery |
Simon Moss / Image Brief |
크라우드 광고 : 성공사례와 도전 |
David Berkowitz / 360i |
그들을 위해서가 아니라, 그들과 함께 : 크라우드소싱을 통한 혁신 마케팅 |
Francois Petavy / eYeka |
Lunch |
가치있는 크라우드란 |
Tim Leberecht / NBBJ |
크라우드소싱을 통한 미디어 혁신 |
John Andrews/Collective Bias |
Coffee Break |
영화와 멀티미디어 컨텐츠에서의 크라우드소싱 트렌드 |
Mike Wiluan / Infinite Frameworks |
컨텐츠 Startup들을 위한 크라우드 펀딩 |
Bart Becks / Sonic Angel |
패션왕국을 위한 크라우드 소싱 |
Roger Yuen / Clozette |
예술가들을 위한 크라우드 소싱 |
Arun Mehra / Talenthouse |
칵테일 파티 등 네트워크 시간 |
|
2013.6.5(수) |
시민참여와 사회적 가치를 위한 크라우드소싱 |
기조연설 |
Noah Raford / Strategy, Policy and & Design |
모두가 우주과학자가 될 수 있다 |
Jennifer Gustetic / NASA |
COFFEE BREAK |
크라우드산업 법률 및 정부 투명성 |
Stephanie Grosser / USAID |
시민참여와 관련 법률 |
Aleksi Rossi / Open Ministry Finland |
LUNCH |
사회적 혁신의 미래를 창조하는 크라우드 소싱의 3가지 트랜드 |
Gaurav Mishra / MSL Group – Publicis |
시장실패 개선을 위해 크라우드 혁명이 필요한 이유 |
Simon Schneider / Innocentive |
협력적 교육 : 아시아 사례를 중심으로 |
Jayesh Badani / ideaken |
독일의 크라우드 : 지식공유를 통한 새로운 혁명 |
Matthias Wendt / inno-focus |
2013.6.6(목) |
크라우드산업의 새로운 사업모델과 크라우드펀딩의 미래 |
기조연설 |
Lesley Mansford / Razoo |
지분투자형 크라우드 펀딩 : the next big thing |
Darren Westlake / CrowdCube |
COFFEE BREAK |
크라우드펀딩 : Set, Ready, Go! |
Paul Niederer / ASSOB |
함께 만들어가는 제3의 혁명 |
Jay Rogers / Local Motors |
소규모 크라우드펀딩에서부터 대규모 크라우드 펀딩까지 |
Karsten Wenzlaff / ikosom |
LUNCH |
패널토론 |
Gwendolyn Tan (SGE), Mohan Belani (e27), Rama Mamuaya (DailySocial) Moderated by Willis Wee (Tech In Asia) |
COFFEE BREAK |
크라우드소싱위크 참여 startup 결과 공유 |
Yen-Lu Chow / Jeffrey Paine / Dr. Mark Hon |
2013.6.7(금) |
크라우드펀딩 워크샵
크라우드 펀딩을 준비하는 startup들을 위한 워크샵으로 각 분야별 전문가들의 강의 및 컨설팅 기회 제공
- 성공적으로 크라우드펀딩 캠페인 런칭하기
- 크라우드 펀딩의 도전과 과제
- 지분투자형 크라우드펀딩에 대해 반드시 알아야할 것들
- Peer to peer 크라우드 펀딩의 기회와 위험요소 - 커뮤니티 구축의 중요성 및 운영전략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