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기회
|
▷ 이름 : 송준호
▷ 소속 : CognoMedia Co., Ltd. 대표이사/창립자 ▷ 세션 : 비즈니스 (게이미피케이션과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 |
▷ 강연자 프로필 송준호 대표는 CognoMedia Co., Ltd.의 대표이사이자 창립자다. 한국게이미피케이션연구회 공동대표이며 페이스북 그룹 ‘Gamification in Korea’의 공동운영자이기도 하다. ‘Gamification by Design’을 공동번역했으며 ‘Gamification Korea Open Seminar’를 개최하는 등 한국 게이미피케이션의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 강연 목차 교차하는 가상과 실재 그리고 스마트폰, 일상성 ‘~하기’와 게이미피케이션 비즈니스기회
▷ 강연 내용 요약 모니터 속 가상현실과 모니터 밖의 실재가 교차하면서 게이미피케이션 공간이 탄생된다. 또한 스마트폰과 같은 스마트기기는 이러한 게임성의 확산에 더욱 기여한다. 이에 더해 게임 이용자들은 일상적이고 소소한 미션을 해결함으로서 보상을 얻게 되고 이는 이용자들에게 게임 이용에 대한 긍정적 경험을 형성하도록 도와 게이미피케이션을 통한 비즈니스의 기회를 창출한다.
※ 기능성게임 컨퍼런스 발제집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