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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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름 : 윤형섭
▷ 소속 : 가천대학교CT연구소 연구교수 ▷ 세션 : 비즈니스 (게이미피케이션과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 |
▷ 강연자 프로필 윤형섭 교수는 현 가천대학교 문화콘텐츠기술연구소 연구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국내 1호 ‘게임학’ 박사이자 ‘기능성 게임’ 개념을 국내에 처음으로 도입하였다. 전 ㈜부룩소 연구소장/부사장 및 ㈜네오리진 개발이사를 역임하였으며, 한국게임산업진흥원 팀장으로 재직하였다.
▷ 강연 목차 게이미피케이션의 정의, 게이미피케이션과 기능성게임, 게이미피케이션의 중요성, 게이미피케이션의 메커니즘, 게이미피케이션의 사례, 게이미피케이션의 한계, 게이미피케이션의 전망
▷ 강연 내용 요약 게이미피케이션은 경쟁, 보상, 도전과제 수행처럼 게임의 재미를 만들어내는 디자인기법과 게임적사고를 게임 이외의 분야에 적용해서 효과를 보자는 새로운 움직임이다. 포스퀘어, 나이키 등이 게임기법을 성공적으로 적용한 사례를 가지고 있으며 헬스케어,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게이미피케이션이 활용되고 있다. 게이미피케이션은 한계점이 존재하기는 하나, 최근 TED, SNG 등과 함께 주요한 화두가 되고 있으며 여러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기법으로 인정받고 있다.
※ 기능성게임 컨퍼런스 발제집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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