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KGC2010] 음악의 게임화에 관한 연구 | ||||
---|---|---|---|---|---|
분류 | 게임 | 조회수 | 0
|
||
출처 | 한국게임개발자협회 | 등록일 | 11.07.01 | ||
음악의 게임화에 관한 연구
● 강연자 프로필 어뮤즈월드㈜ 음악게임 "Ez2dj" 시리즈의 사운드 프로듀싱, 작곡 및 기획
1.개요
그러나, 현재까지 게임음악(Game Music)은 일반적으로 배경음악(Back Ground Music)의 역할에서 크게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현재, 전 세계의 일부 게임 개발자들은 음악에 인터랙티브 요소를 도입하는 이른바 음악을 게임화하는 것에 대해서 연구하고 있고 게임 업계의 눈으로 볼 때는 아직도 새로운 시도 단계에 있다.
대표적인 예로는 DJMAX, Guitar Hero, Rock Band 등의 음악 연주 게임을 들 수 있고, Rez, Lumines 등의 음악 동기화 시스템을 도입한 특별한 게임, Halo 등의 Adaptive Music System을 도입한 대작 게임을 들 수 있다.
본 강연은 음악을 게임화 하는 것에 대해서 현재까지의 사례를 살펴보고, 강연자가 나름대로 독자적으로 연구한 결과를 공유하고, 마지막으로 이에 대해서 토론하고 같이 새로운 것을 발견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