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KGC2009] 클라우드 컴퓨팅, 구름 속 게임 서비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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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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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한국게임개발자협회 | 등록일 | 10.08.24 | ||
클라우드 컴퓨팅, 구름 속 게임 서비스
- ㈜웹젠 뮤 온라인 서버 팀장 KGC2008 "멀티쓰레드 프로그래밍 패턴과 병행 프로그래밍" 프로그래밍 세션 발표
O 강연목차
어떻게 제공할 수 있을까요? 한정된 네트워크 자원, CPU 파워 등등.. 이런 전산 자원의 물리적 한계를 극복 할 수 있다면 위 질문들의 답을 찾는데 도움 되지 않을까요? 단일 컴퓨터, 서버의 자원을 활용하는 프로그래밍이 아니라 무한한 전산 자원을 활용 할 수 있는 OS 와 플랫폼이 클라우드(Cloud) 라는 기술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는 복수의 데이터센터(IDC)에 가상화 기술을 이용해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네트워크, 컴퓨팅 파워 등을 집약한 초거대 분산 데이터 처리 기반을 말합니다. 본 강연에서는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을 설명하고 향후 게임 서비스 개발 및 운영에 어떻게 활용 할 수 있을지 이야기 합니다. 더불어 MS의 클라우드 플랫폼을 소개 함으로써 클라우드 서비스를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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