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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적인 게임 사운드 제작의 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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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류휘만 소속 : 펜타비전 트랙 : Audio |
O 강연자 프로필 1998'''' 제10회 유재하음악경연대회 ''''은상'''' 수상 1999''''~2002'''' 어뮤즈월드(주) 음악 게임 ''''Ez2dj'''' 시리즈의 사운드 프로듀싱, 작곡 및 기획 2005''''~2008'''' (주)펜타비전 음악 게임 ''''DJMAX'''' 시리즈의 사운드 프로듀싱, 작곡 및 기획 2007'''' (주)펜타비전 온라인 게임 ''''S4 League'''', ''''Duel Gate''''의 사운드 프로듀싱, 효과음, 작곡 2009'''' (주)NHN게임스 온라인 게임 ''''C9''''의 사운드 프로듀싱, 작곡 2009'''' (주)앤트리브 온라인 게임 ''''프로젝트 앨리스(가칭)'''' 사운드 디렉팅, 편곡"
O 강연목차 1. 한국의 게임 사운드 2. 게임 사운드에 대한 필요 지식 3. 게임 사운드의 제작 과정과 문제점 해결 방법 4. 최고의 게임 사운드가 가지고 있는 요소
O 강연 내용 요약 최고의 게임 사운드가 빠지고서는 최고의 게임을 만들 수 없다. 최고의 게임 사운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사운드 아티스트의 능력과 의지뿐만 아니라 게임회사의 수준 높은 지원과 협동이 필요하다. 본 강연에서는 최고의 게임 사운드를 만들기 위해서 게임 회사의 경영진은 사운드 아티스트에게 어떠한 환경을 제공해야 하는지, 게임 개발 파트는 사운드 아티스트에게 어떻게 작업 주문을 하고 협력을 해 나가야 하는지, 사운드 아티스트는 어떻게 효율적으로 사운드 제작을 하고 개발 파트와 의사소통을 잘 해 나갈 수 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을 여러 가지 이론과 예시를 통해서 알려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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