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KGC2009] MUSIC GAME의 시스템과 미래 | ||||
---|---|---|---|---|---|
분류 | 게임 | 조회수 | 0
|
||
출처 | 한국게임개발자협회 | 등록일 | 10.08.05 | ||
MUSIC GAME의 시스템과 미래
강연자 프로필
1997년~2000년 (주)코나미 Beatmania 시리즈의 기획 및 사운드 디렉터
강연목차
1. 음악 게임 탄생의 경위
강연 내용 요약
1990년대 음악게임이 등장한 배경에는, 당시의 반도체 메모리 저가격화에 의해 실현된 디지털 레코딩 기술의 향상과 뉴욕을 발상으로 하는 클럽 문화 및 뮤직 샘플링 문화가 있었다. CD 컬리티의 음악을 메모리에 순식간에 녹음, 재생하는 것이 가능한 신시사이저가 등장해 DJ가 좋아하는 음악을 좋아하는 때에 리믹스 하는 것이 가능했고 이것이 음악 게임 시스템을 도입하게 된 시초다.
본 강연에서는 음악 테크놀러지의 역사에 대한 설명과 음악과 게임의 융합에 관해, 그리고 음악 게임이 걷게 될 미래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
|||||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