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KGC2009] How to eliminate bugs as much as possibl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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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게임 | 조회수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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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한국게임개발자협회 | 등록일 | 10.08.03 | ||
How to eliminate bugs as much as possible
강연자 프로필
세가 입사 이래, 주로 아케이드 게임 개발에 종사.
강연목차
1.1 Man power test
강연 내용 요약
게임 개발에 있어서 버그에 의한 납기지연이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개발되는 게임은 점점 복잡화, 대규모화 해가는 것과는 반대로 디버그 체제는 이전과 다르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 문제에 대처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테스트] (이하 테스트)의 도입을 장려하자는 것이 이 강연의 목적입니다. 게임 제작 현장에서 테스트라고 하면, [테스트를 만드는 것이 귀찮아], [테스트 시스템 도입 하는게 큰일인것같아], [매니저의 이해를 얻을 수 없어] 라는 얘기들이 들려옵니다. 그래서 본 세션에서는 현실적인 게임 개발 상황 속에서 어떻게 테스트를 도입하면 좋은가, 또한 어떤 테스트가 유효한가에 대해서 강연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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